기업의 AI 활용도를 높이는 고성능 데이터 레이크 구현 스토리지 'HCSF'세계 곳곳 개인과 기업을 가리지 않고 AI에 관심이 높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과 기업이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어 그야말로 AI 시대가 도래했다.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와 컴퓨팅 성능향상, 그리고 딥러닝의 발전은 AI의 실용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생성AI로 인한 세계적인 파급은 ..
기업 디지털 혁신을 위한 최적 솔루션요즘 기업들의 목표는 디지털 혁신을 통한 수퍼 디지털 기업이 되는 것이다. 빠르게 변하는 기술과 고객 요구에 적시에 대응해야 비즈니스 연속성은 물론 미래까지도 보장할 수 있다. 디지털 혁신 기업의 기초는 디지털 전환이 최우선 되어야 하며 성공적으로 디지털 전환하려면 기업 혼자의 힘으로는 쉽지 않다.각 업무별 단계별에 따른..
쿠버네티스를 쉽고 간편하게 구축하는 방법, VNware 탄주와 맨텍 아코디언기술의 발전과 고객들의 요구사항이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기업들은 디지털 전환이 비즈니스의 핵심이자 목표가 됐다. 디지털 전환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 클라우드가 부상하면서 고객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배포 및 운영이 중요해 졌다. 이에 기업들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
스마트폰 카메라에서부터 길가의 CCTV,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의 웹캠, 근사한 사진 촬영을 위한 디지털 카메라 등 우리 주변은 다양한 카메라로 가득 들어차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이런 카메라들은 각자의 용도에 따라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면서 나름의 영역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B2B 영역에서 주로 사용하는 카메라는 보안을 위한 CCTV, 그리고 그 ..
생성AI가 IT 업계를 좌우하는 거대한 기술 트렌드로 자리잡음에 따라, 생성AI의 기반이 되는 LLM에 대한 관심 또한 따라서 올라가고 있다.생성AI는 마치 사람처럼 자연어를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상호작용하면서 지금까지 소비자들이 느끼지 못했던 완전히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으며, 이외에도 이미지나 영상, 음악, 각종 콘텐츠나..
높은 성능과 저전력 등의 장점을 앞세운 SSD 기반의 올플래시 스토리지가 보편화되고 있으며, 이런 올플래시 스토리지의 가격 경쟁력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조직의 각종 비정형 데이터를 모두 올플래시 스토리지에 저장하기에는 아직도 어려움이 있다.AI와 데이터 분석 등 초고성능 스토리지를 요구하는 일부 업무를 제외한다면 여전히 ..
생성AI의 파급력이 미치지 않는 분야가 거의 없을 정도로 광범위한 도입이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소비자의 디지털 경험 개선에서부터 조직의 비용 절감과 효율성 개선, 생산성 향상 등 다양한 목적으로 생성AI의 도입이 시도되고 있다.생성AI 기술과 시장이 빠르게 성숙해짐에 따라 이들이 제시하는 장밋빛 미래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지만, 생성AI를 이용해 운영을 ..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AI 모델이 등장하고 있으며, 새로운 모델들은 다양화, 대형화되면서 이를 이용한 AI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의 개발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그리고 이런 문제를 타개하기 위해 등장한 것이 바로 MLOps다. 많은 기업들이 MLOps로 머신러닝 개발자들의 AI 모델 개발과 운영을 좀 더 빠르고, 쉽고, 비용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
자연어로 컴퓨터와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만든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기술은 단순히 명령어를 나열해 컴퓨터를 제어하는 것이 아닌, 컴퓨터가 맥락을 이해하고, 의도를 파악할 수 있는 지능을 획득하게 되면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TTS(Text To Speech)나 STT(Speech to Text)와 같은 언어 관련 ..
기업들의 IT 인프라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 이는 고객의 요구가 그만큼 빠르게 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술도 나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어 기업들은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지 못하면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이다.급변하는 환경에 기업들은 민첩하고 유연하며 확장성이 높은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속속 도입하고 있다. 하지만 클라우드 인프라는 기존의 ..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멀티클라우드 환경의 데이터를 보호하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2022 델 GDPI(2022 Dell Global Data Protection Index)’ 보고서에 따르면, 55%의 조직은 백업과 복구 관련 목표를 달성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66%는 데이터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백업 복사본의 저장과 ..
최근 심층 신경망을 활용한 딥러닝의 발전과 더불어 복잡한 관계와 상호작용의 표현과 분석에 효과적인 그래프 데이터베이스(이하 그래프 DB)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래프 DB는 관계형DB 등이 해결하지 못하는 대용량 복잡한 데이터 구조를 빠르게 파악하는 고급 기술이다. 그래프 DB는 데이터를 노드와 에지로 나타내는 비관계형 데이터베이스로 노드는 데이터의 개..
엔드포인트는 항상 보안의 위협의 제일 앞단에 위치해 있다. 외부 인터넷과의 연결을 통해, 그리고 이메일 등 외부와의 커뮤니케이션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곳이라는 점에서 보안에 가장 취약한 부분으로 지적되고 있다. 더구나 코로나 팬데믹 이후 원격, 하이브리드 업무 형태가 보편화되면서 기업 내부가 아닌, 외부에서 기업 내부의 IT 리소스에 빈번하게 접속하는 형태를..
클라우드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기업들의 공격 표면은 나날이 확장되고 있으며, 이렇게 확장된 공격 표면을 노리는 사이버 공격 또한 기승을 부리고 있다. 또한 이런 사이버 공격은 날이 갈수록 지능화돼, 보안 탐지를 우회하고, 복합적으로 이뤄지는 공격을 통해 원래 목표를 감추는 등 지능화, 악성화 되고 있다. 또한 이제는 서비스형 공격 툴이나 DIY 툴킷 등..
기업들마다 빠르게 악성화, 지능화하면서 심지어 빠르게 확산되고 진화하는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데 어려워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나 IoT와 같은 새로운 이니셔티브의 등장으로 빠르게 확장되고 있는 공격 표면으로 인해 기업들은 과거의 포인트 솔루션으로 대응해 나가던 방식의 한계를 느끼고 있는 상황이다.과거의 포인트 솔루션은 특정 보안 위협에는 효과적이지만, 저..
보안은 사후 처리도 중요하지만, 기본은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보안 사고가 발생한 이후에는 아무리 빠르게 대처한다고 해도 피해는 피할 수 없기 때문이다.하지만 조직의 보안 팀이 사전에 보안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공격 정보를 취합 분석해, 최신 공격 동향과, 현재 조직의 대비 상태에 대한 파악이 필요하지만, 각종 정보를 수집해..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이 빠르게 디지털화되고 있지만, 이런 디지털화의 부작용으로, 각종 사이버 공격이나 보안 허점을 노린 공격, 그리고 사기 행위가 맹위를 떨치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기업들은 디지털 신뢰를 확보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대한 공격을 차단하고, 사이버 공격으로 인한 비즈니스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디지서트의 ‘2022 디지털 ..
디지털 전환이 시도되기 이미 오래 전부터 이미 기업의 많은 자산과 역량이 디지털화되는 수순을 밟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클라우드 전환이 시도되면서 이런 디지털화 과정이 빠르게 가속화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따라서 이런 디지털화된 기업의 주요 자산을 보호하는 것이 기업의 경쟁력과 심지어 생존에까지 영향을 주는 상황이 되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시시각각..
기업들은 새로운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빠르게 충족시키고,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해 나가기 위해 클라우드 전환을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클라우드는 기존의 온프레미스 환경과는 다른 방식으로 인해 새로운 운영 전략과 관련 솔루션, 서비스를 준비해야 한다.또한 클라우드는 각 부서별, 혹은 업무 특성이나 목적에 따라 다양한 클라우드를 개별적..
기업들의 클라우드를 향한 대 이동이 시작되면서, 애플리케이션도 기존의 모놀리식 아키텍처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이는 다시 말해 컨테이너와 쿠버네티스와 같은 오픈소스 기술에 더욱 깊은 연관 관계를 맺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클라우드 네이티브로 인해 과거와는 달리 앱 개발에 데브옵스(DevOps)나 데브섹옵스(DevSecOps), 앱섹(..